즐겨찾기 추가하기!! 타타오톡 대화하기!!  
[Aeron] AP 990C 진공관 앰프
클릭 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프라이메어] i15 PRISMA 구매시 [코드컴퍼니] USB Silver Plus * 3M 증정!!

하이파이
  하이파이 시스템
  미니 오디오
  인티앰프
  진공관앰프
  프리앰프
  파워앰프
  CD 플레이어(D/A)
  턴테이블 | 카트리지
  튜너 | 데크 | 헤드폰
홈시어터
  홈시어터 시스템
  AV 리시버
  BD/DVD 플레이어
스피커
  톨보이 스피커
  북셀프 스피커
  센터스피커
  서브우퍼
  5.1채널 스피커
영상기기
  프로젝터
  스크린
액세서리
  케이블 | 단자
  전원장치 | 셀렉터
  방진 | 방음재
  장식장 | 스탠드
  USB 장치
  LP 음반
전시 & 중고상품
[ PMC ]
OB1i
8,700,000 원

KT88 진공관 앰프에서 KT150 진공관 앰프로 업그...

대략 1년전에 KT88 진공관 앰프를 구입하시고 오랜시간 매일 사용하시던중 진공관 교체 시기가 되어서 연락 오셨습니다.방...

2014바다이야기게임∏서울레이스㎥ http://nbb333.xyz...
프랑스 트라이앵글 본사 탐방...
조성진 - 2015 쇼팽 콩쿠르 우승 실황앨범
[블루레이] 스타트렉 비욘드
 
 
 
    [PMC] OB1i스케일과 음장감이 출중한 근육질의 사운드 등록일 : 2011/03/28 조회수 :7873

[PMC] OB1i스케일과 음장감이 출중한 근육질의 사운드 [HiFi Choice, 2011년 3월]

한가지 제품이 여러 분야에 능숙한 성격이 있을 때, 올라운드 성향이라는 말을 사용하곤 한다. 오디오 분야에서 올 라운드 성향이라는 말은 특별히 특정 장르에만 능숙하거나 특정 음역 대역에만 치우쳐져 있는 제품이 아닌, 다방면으로 활용이 가능하면서 전 장르에 능숙한 재생 능력을 보이는 우수한 성능의 제품들에 붙여지는 칭찬이라 할 수 있다. 그리고 스피커 분야에서는 대표적으로 그런 올 라운드 플레이어로 PMC 스피커를 빼놓을 수 없다.

필자 입장에서 PMC 스피커를 한마디로 정의를 내리자면, 어떤 형태로든 변신할 수 있는 올 라운드의 정형이라고 말하고 싶다. 그리고 항상 본인은 PMC 스피커에 마초라는 말이 참 어울린다고 생각해 왔었는데, 그 이유는 PMC 스피커가 완전하게 구동이 되었을 때 발산하는 그 엄청난 남성미 때문이다. PMC 스피커의 거의 유일한 단점이라면 구동이 쉽지 않다는 것인데, 인기가 좋은 스피커 명 브랜드 중에는 사실 구동이 쉽다는 스피커는 별로 없는 편이다. 그렇기 때문에 구동이 어렵다는 것은 어쩌면 단점이라고 말하기도 어려운 부분이다.

사실 이런 부분 때문에 처음 이 스피커의 원산지가 어딘지 모르고 접했을 때는 분명 영국 스피커는 아닐 것이라고 생각했었다. 왜냐하면 영국 스피커 같은 그런 새색시 같은 맛이라기 보다는 의외로 영국 스피커에서는 찾아보기 힘들었던 남성미 같은 스타일의 사운드 특성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사실 어떤 사물을 대상으로 마초라고 부르는 것은 대단한 최고의 찬사이자 칭찬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런 표현을 오디오 기기에 사용했다는 것은 밀도감이 있고 근육질적인 사운드, 거친 듯 하지만 명쾌하고도 정확한 중고음, 힘이 좋으면서도 체구가 큰 거구 같은 스케일감과 음장감을 연상할 수 있다.

그 중, PMC의 OB1i라는 스피커는 PMC 스피커들 중에서도 천만 원이 훌쩍 넘는 최고급 라인업과 하위 라인업의 중간 역할을 하면서 PMC 스피커의 고급 라인업의 존재감과 깊이감을 고스란히 계승 받은 기종이다.

무엇보다도 하위 기종들은 모두 2웨이 방식이지만 OB1i 부터는 PMC 특유의 미드레인지 유닛을 사용하여 3웨이 타입으로 설계가 되었다는 점이다. 이를 통해, 완벽하게 제어가 되었을 때는 고음과 중음, 저음까지의 연결이 좋으면서도 각 대역 별 활동력 이라던지 구사할 수 있는 스케일과 레인지감이 한결 폭넓게 발전했다는 인상을 받을 수 있다.

앰프의 매칭에 따라서 PMC 스피커는 굉장히 부드러운 스타일의 스피커가 되기도 하고 굉장히 남성적이고도 강력한 사운드를 내는 마초 타입의 스피커가 되기도 하는데, 어떻게 매칭하든 공통적인 장점이라면 중 저역의 밀도감이나 깊이감을 표현하는 일종의 발성법이 다르다.

여기서 발성법이라는 표현에 대해서 좀 더 설명을 하자면, PMC OB1i는 내부에 3개의 공간으로 격벽을 이용해 챔버 공간이 나뉘어져 있다. 그리고 그 중에서 가장 넓은 공간은 상단 트위터에서 하단 덕트까지 ‘ㄷ’자 형태로 꺾여 있는데, 그 사이에는 중음을 재생하는 미드레인지 유닛 부위에만 따로 하나의 챔버가 있으며, 저음을 내는 우퍼 유닛부에도 따로 하나의 챔버가 있다. 이렇게 OB1i는 일반적인 다른 스피커들과는 다르게 내부가 다소 복잡한 형태를 띄고 있는데, 이런 설계를 통해 일반적인 스피커들과는 뭔가 다른 통의 울림을 이용하고 있으며, 높은 음역대를 제외한 중음과 저음역대의 경우는 스피커 통 내부에 소리를 좀 더 모아놓고 재생한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 마치 성악가가 노래를 부를 때, 일반인들에 비해 배에서 소리를 냄으로써, 발성량이 더 풍부해지는 것과 같은 이치라고 보면 될 것 같다.

앞서 이야기 한데로 PMC OB1i는 앰프 매칭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인다. 결의 표현력이 좋고 나긋하며 부드러운 앰프를 물리게 되면 지극히 부드럽고 그윽하며 나긋나긋한 음성의 스피커로 변모를 하며, 반대로 굉장히 강력하면서도 스피커를 꽉 쪼여주는 성향의 앰프를 물리게 되면 금속재 유닛들을 사용한 스피커들처럼 명쾌하면서도 직진성이 강하고 에너지감이 넘치는 사운드를 들려주기도 한다.

이것은 하나의 스피커로 마치 금속 재질 유닛의 스피커와 섬유 재질 유닛의 스피커들의 특징을 두루두루 느껴볼 수 있으며, 한 음악 내에서 작고 섬세한 음에서부터 강력하고 깊은 음까지 능수능란하게 재생해 준다는 의미가 되기도 하다.

이런 면을 알아보기 위해 OB1i에 충분한 만큼의 구동력을 가진 앰프를 물려서 재생해 보면, 기타 소리에 정말 팽팽한 엣지감과 응축된 에너지감이 실려서 들린다. 이 말은 단순히 그냥 선명하게 들린다는 말 정도가 아니다. 사실 선명하기로만 따진다면 저렴한 스피커들 중에서도 굉장히 선명한 소리를 내는 스피커들은 많다. 문제는 선명하면서도 중음에 힘과 열기가 실려 있느냐, 아니냐가 중요한 것인데, 사실 중음에 힘과 에너지가 실려있기란 쉬운 일이 아니다.

힘이 실리기 위해서는 정보량이 있어야 되는데, 소리가 얇다는 것은 그만큼 정보량이 부실하고 가볍다는 의미이다. 그렇기 때문에, 소리선이 얇은 스피커들은 엄청 고가의 시스템인 경우는 뜨거운 열기를 느낄 수 있는 경우는 있겠지만, 고가 시스템이라 하더라도 모두가 다 중역에 힘과 에너지까지 실려서 재생되지는 않는다는 것이다.

PMC OB1i로 듣는 크리스 보티의 트럼펫 소리는 매우 진한 느낌이다. 의례 트럼펫 연주라면 상당히 뻣뻣하게 들릴 수 있는데, 이 재생음은 트럼펫 소리에 진한 커피향 같은게 느껴진다. 마치 트럼펫을 바이올린에 비유하자면, 트럼펫이 바이올린처럼 소리를 내는 것이 아니라 첼로소리처럼 난다고 할까? 좀 더 정보량이 가득하고 품위 있는 그윽함을 전달해준다. 그리고 전체적인 무대감이나 음상도 너무 가볍지 않고 장중하면서도 깊이감 있게 표현되는 느낌이 마음에 든다.


[PMC] TB2i Signature 창설자 Peter Thomas가 직접 튜닝한 한정 모델
[EPOS] 에포스 EPIC2 '호쾌한 울림으로 가슴 속까지 시원하게 하다.'
 
 
    회사소개    |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오시는길    |    용어사전    |    이용안내
 

상호 : 레페리 / 대표 : 홍혜란 / 사업자 등록번호 : 135-32-17171 / 통신판매 신고번호 : 135-32-17171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2로 251 버들치마을성복자이2차 206 동 601 호 / 박인혁 실장 010-2018-7733
고객상담 : 02-795-4254, 4247 / 팩스 : 070-8787-9398 / 메일문의 : master@audiosarang.com

Copyright (c) 2003 AudioSarang. All right reserved.
SSL 구매안전서비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