즐겨찾기 추가하기!! 타타오톡 대화하기!!  
[Aeron] AP 990C 진공관 앰프
클릭 하시면 자세한 안내를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프라이메어] i15 PRISMA 구매시 [코드컴퍼니] USB Silver Plus * 3M 증정!!

하이파이
  하이파이 시스템
  미니 오디오
  인티앰프
  진공관앰프
  프리앰프
  파워앰프
  CD 플레이어(D/A)
  턴테이블 | 카트리지
  튜너 | 데크 | 헤드폰
홈시어터
  홈시어터 시스템
  AV 리시버
  BD/DVD 플레이어
스피커
  톨보이 스피커
  북셀프 스피커
  센터스피커
  서브우퍼
  5.1채널 스피커
영상기기
  프로젝터
  스크린
액세서리
  케이블 | 단자
  전원장치 | 셀렉터
  방진 | 방음재
  장식장 | 스탠드
  USB 장치
  LP 음반
전시 & 중고상품
[ Triangle(트라이앵글) ]
ANTAL 30th Anniversary
4,400,000 원

KT88 진공관 앰프에서 KT150 진공관 앰프로 업그...

대략 1년전에 KT88 진공관 앰프를 구입하시고 오랜시간 매일 사용하시던중 진공관 교체 시기가 되어서 연락 오셨습니다.방...

2014바다이야기게임∏서울레이스㎥ http://nbb333.xyz...
프랑스 트라이앵글 본사 탐방...
조성진 - 2015 쇼팽 콩쿠르 우승 실황앨범
[블루레이] 스타트렉 비욘드
 
 
 
    프랑스의 감각적인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을 담아낸 Antal Limited Edition 등록일 : 2011/05/18 조회수 :7860

프랑스의 감각적인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을 담아낸

Antal Limited Edition "30th Anniversary"

영국을 중심으로 한 유럽의 오디오는 국내 오디오 시장에서 덴마크, 네덜란드, 이탈리아, 프랑스 등 여러 나라 제품이 소개되었고, 이제는 유럽의 오디오 제품을 쉽게 접할 수 있을 만큼 인지도를 높여가고 있다. 프랑스의 오디오 제품은 그리 많지는 않지만 YBA, 포컬, 카바세, 엘립송 등 별로 생소하지 않을 정도로 여러 회사가 있다. 필자도 아주 오래 전에 프랑스에서 근무하고 돌아온 지인으로부터 엘립송 북셀프 스피커를 한 조 선물 받아서 적당한 스탠드에 올려놓고 지금까지 시용하고 있다.

대부분의 스피커 제조사들이 그렇듯이 트라이앵글도 1981년도에 작은 마을에서 르노 드 베르그네트에 의해 소규모의 스피커 회사로 창립되어 현재는 프랑스 2위의 매출을 자랑하는 스피커 회사로 성장하였다. 국내에 제품들이 소개된 지 오래되지는 않았지만 인상적인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그리고 높은 완성도를 바탕으로 애호가들의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유닛을 포함한 대부분의 부품은 철저한 검증에 의해 자사가 직접 생산하거나 자국 내 부품들만 사용하는 것으로도 유명한데, 그래서인지 제품의 가격 대비 높은 퀄러티의 제품 생산으로 유명세를 더하고 있다.

트라이앵글은 창립 30주년을 기념하여 이번 리뷰 제품을 포함하여 '코메트 리미티드 에디션'이라는 모델도 함께 출시하였는데, 코메트는 25주년 때도 한정판으로 출시된 소형기로, 더 업그레이드 된 제품이기도 하다. 동사의 제품군은 홈 씨어터용 스피커를 포함하여 여러 모델들이 있는데 그 중에서 마젤란 시리즈는 플래그십 제품으로 해외 리뷰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 제품군이다.

앙탈도 202, ES, ESW, EX 버전으로 전에 출시된 여러 모델이 있지만, 30주년 기념작은 디자인이나 사용 유닛이 차별화된, 어떤 면에서는 전혀 새로운 모델이라고 볼 수 있다. 블랙 피아노 래커로 마감된 외형은 프랑스인의 감각이 묻어난 화려함과 고급스러움이 어울려 탄성이 절로 나온다. 필자의 미적인 감각이 멀어지긴 해도 탑재된 유닛과 앞면 하단의 에어 덕트, 그리고 잘 마무리된 스탠드가 보여주는 아름다움은 마치 앙탈이라는 스피커 작품을 보고 있는 듯하다. 스피커가 음악을 듣기 위한 도구라고는 하지만 보는 즐거움도 겸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가 아닐까?

앙탈은 트위터, 미드레인지 드라이버,2개의 베이스 드라이버가 탑재된 3웨이 베이스 리플렉스 방식인데, 마젤란 시리즈 프로젝트에 의해 개발된 TZ2500 트위터는 티타늄 소재 돔 타입으로 독특한 모양의 페이즈 플러그와 함께 솔리드 알루미늄 혼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고역의 직진성을 개선하고 더 부드럽고 섬세한 고역의 재생이 가능하다고 한다. 트위터 밑에 자리 잡은 미드레인지 드라이버 유닛은 이 모델을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다고 하는데, 페이즈 플러그가 장착된 모양새다. 하단의 베이스 드라이버는 T16EF100SGC1이라는 모델로 파이버 글라스(유리 섬유) 소재 콘으로 제작되었으며, 보이스 코일 앞에 작은 구멍을 만들어 열처리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있으며, 투명하고 힘 있는 저역을 재생해 준다고 한다. 후면 하단의 바이 와이어링 대응 스피커 단자가 있으며 밑면의 특이한 모양의 받침대는 4개의 스파이크와 전면 중앙 하단에 큰 스파이크 1개를 추가하여 더 안정적으로 스피커를 지지하고 있다.

우연히도 매칭된 앰프는 플리니우스 30주년 기념작 인티 앰프와 CD 플레이어로, 같은 30주년 모델이라 좋은 성상을 보여 줄 것으로 기대된다. 플리니우스 앰프의 출력도 넉넉한데다 스피커 구동력도 충분하며, 앙탈의 능률도 91dB로 높은 편이라 전혀 무리가 없어 보인다.

스피커의 외형에서 주는 느낌 때문에 상당히 화려하고 공격적인 재생음일 거라는 선입견이 생기지만 첫 음반을 들으면 여지없이 무너진다. 섬세하지만 자극적이지 않은 혼 타입의 트위터와 다소 관능적이며 질감 표현이 적극적인 미드레인지가 연출하는 중고역을 중심으로 펼쳐지는 무대는 부드러운 저역과 더불어 상당히 유연하면서 자연스러운 사운드를 재생한다. 특히 보이스의 호소력은 대단하여 김광석의 목소리는 매끄러우며 묻어나는 특유의 개성을 놓치지 않고 감동을 배가시킨다. 어쿠스틱 기타는 명료하며 전혀 거칠지 않다. 재즈 쿼텟에서 들려주는 기타 음은 약간 살이 붙은 듯 도톰하게 연주되며, 긴장감보다는 편안히 전개된다. 충분히 심벌즈의 디테일을 살려주며, 드럼의 비트는 강하지는 않지만 부족하게 느껴지지는 않는다. 대편성곡에서는 상당한 스케일로 다가오며, 저역의 반응도 빠르고 깊이 있게 전개되며 약간은 두터운 중•고역대의 관현악 표현은 섬세함과 온화함을 겸비하여 전체적으로 단정하고 편안하게 다가온다.

매칭되는 앰프나 소스기기에 따라 차이는 있겠지만, 앙탈은 강력한 다이내믹과 화려함을 무기로 다가서는 타입은 아니다. 음악이 주는 감동을 풍성하고 우아한 표정으로 이끌어 내며 어떤 장르의 음악 소스도 기대 이상의 감동을 안겨주는 재주를 가지고 있다.

글 : 이상훈


[Dynaudio] DM 3/7 군웅할거 톨보이 시장에 던져진 새로운 병기
[NHT] SuperZero 2.0
 
 
    회사소개    |    서비스 이용약관    |    개인정보 취급방침   |    오시는길    |    용어사전    |    이용안내
 

상호 : 레페리 / 대표 : 홍혜란 / 사업자 등록번호 : 135-32-17171 / 통신판매 신고번호 : 135-32-17171
주소 :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성복2로 251 버들치마을성복자이2차 206 동 601 호 / 박인혁 실장 010-2018-7733
고객상담 : 02-795-4254, 4247 / 팩스 : 070-8787-9398 / 메일문의 : master@audiosarang.com

Copyright (c) 2003 AudioSarang. All right reserved.
SSL 구매안전서비스